• 최종편집 2024-04-28(일)
 
​이상순. (사진=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데뷔 22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31일 소속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상순은 오는 6월4일 첫 솔로 EP '이상순(Leesangsoon)'을 공개한다. 디지털 싱글을 제외하면 이상순의 솔로 명의로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2001년 싱어송라이터 김동률과 함께한 베란다 프로젝트의 '데이 오프(Day off)' 이후 11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에스팀은 "음악가로서 또 라디오 진행자로서 이상순이 남다른 애정을 보여 온 남미 팝 음악의 다양한 요소들을 토대로 거기에 이상순의 해석을 더해 구축해 낸 새롭지만 낯설지 않은 음악 세계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너와 너의'를 비롯 느긋한 템포의 잔잔한 노래 네 곡을 실은 '이상순'에는 작사가 겸 음반 제작자 박창학이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수록곡에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듀엣과 작사로 참여했고, 그 밖에도 손성제, 조윤성, 이규호, 이상민 등이 힘을 실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EP는 보너스 트랙 한 곡을 더해 다섯 곡을 담은 아날로그 레코드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1999년 밴드 '롤러코스터' 1집 '내게로 와'로 데뷔한 이상순은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해왔다. 톱가수 이효리와 지난 2013년 9월 결혼해 화제가 됐다.

오는 6월21일 방송 예정인 종합편성채널 JTBC '슈퍼밴드2'에 프로듀서로 나선다.
태그

전체댓글 0

  • 488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상순, 데뷔 22년 만에 첫 솔로앨범 발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