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용인특례시가 수원, 화성, 성남시와 서울 3호선 연장사업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용인특례시는 서울 지하철 3호선을 경기 남부로 연장하기 위한 최적의 노선안을 찾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수원시청에서는 시가 수원‧성남‧화성시와 공동으로 발주한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및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 보고회가 열렸다.

4개 시와 경기도는 지난해 2월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같은 해 9월 사업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해 공동으로 용역을 시작했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4개 시와 경기도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변 교통 여건을 개선하고 각종 개발사업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서울 3호선 연장사업의 가장 효율적인 노선안을 찾기 위해 협력해 나가자는 제언이 오갔다.

4개 시와 경기도는 중간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노선안을 마련해 국토교통부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용역은 KG엔지니어링이 맡아 오는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 4개 도시가 1억원씩을 분담했다.

시 관계자는 “용역을 통해 서울 3호선을 경기 남부로 연장사업의 효과를 분석하고 경제성을 향상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며 “4개 시 시민들의 교통 편의는 물론 도시 발전을 위해선 철도망 확충이 필수인 만큼 가장 효율적인 노선안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0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특례시, ‘서울 3호선 연장’ 최적 노선안 모색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