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시흥시, 세대 통합 일터 'GS시니어동행 편의점' 9호점 개소
시흥시는 지난 1일 어르신과 청ㆍ장년이 함께 일하는 세대 통합형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GS시니어동행 편의점(배곧전원점)을 추가로 개소<사진>했다고 3일 밝혔다.

GS시니어동행 편의점은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으로 2020년부터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센트럴중앙점, 시흥시청점 등 8곳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시흥실버인력뱅크에서 배곧전원점을 개소함으로써 현재 총 9개의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다.

GS시니어동행 편의점은 경기도와 ㈜GS리테일과의 협력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하나로 청ㆍ장년과 어르신이 함께 근무하는 새로운 일자리사업 모델이다. ▲세대 통합 일자리 창출 ▲고령자 친화 편의점 ▲지역 내 안전 쉼터 마련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 내 노인 인력 활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배곧전원점은 주간에는 3교대로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근무하고, 야간에는 청ㆍ장년이 근무해 총 14명의 참여자가 일을 시작했다. 노

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흥실버인력뱅크 관계자는 “어르신의 생활 안정을 도우며 사회적 참여를 장려하고, 노인과 청ㆍ장년 세대가 함께 근무함으로써 세대 간의 상생을 촉진하는 통합 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노인일자리사업이 단순히 소득 창출에 그치지 않고, 시니어 카페, 공공행정 업무지원, 스마트 매니저 등 어르신의 경력을 활용하는 신노년 세대에 맞춤화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노후생활에 안정감을 느끼고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16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세대 통합 일터 'GS시니어동행 편의점' 9호점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