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DBFDA12B-391F-4915-B93A-50B24224A638.jpeg

농협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은 서화성농협 박창운조합장, 김도성 화성시지부장과 함께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19여파와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지난 24일 농촌봉사활동<사진>을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스포츠 참여, 교류 그리고 혁신을 통한 장애인의 건강한 삶 구현에 힘쓰고 있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허범행 경영본부장 이하 임직원과 ()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 행복나눔봉사단 등 40여명이 화성시 비봉면 일대딸기농가와 시설채소 농가에서 딸기모 제거작업 및 제초작업의 일손을 보탰다.

 

또한 ()고향주부모임 경기도지회(회장 이강순)는 농번기 중식지원 사업인 이심점심(以心點心)행사로 농가에 가사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일손돕기 참여자 및 관내 농가에 중식지원사업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김길수 본부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범경기농협 임직원의 참여만으로는 농촌일손 부족해소가 어려운 가운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및 행복나눔봉사단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또한 식량대란이 현실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한 농산물과 먹거리를 제공해주시는 농업인들에게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46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농협, 국민과 함께! 행복나눔봉사단과 함께! 이심점심(以心點心) 농촌봉사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