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예산집행을 당부했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15일 도청에서 31개 시 · 군 부단체장들이 영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재정 신속집행 시 · 군 점검회의<사진>를 열고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부문의 보다 적극적인 예산집행이 중요하다”며 “각 시 · 군의 주요 집행부진 사업에 대한 점검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소비․투자 분야 사업들의 집행률을 최대한 높여달라”고 강조했다.

시 · 군을 포함한 경기도의 4분기 소비·투자분야 신속집행 평가 목표액은 총 4조 6,850억 원으로 경기도 6,202억 원, 시·군 4조 648억 원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설정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총 목표액 26조 5천억 원 중 경기도는 17.7%로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추가 집행가능 사업을 새로 발굴하고, 경기도 50억 원 이상, 시·군 30억 원 이상 시설공사 등 대규모 투자사업의 기성금과 선금을 확대 집행하기로 했다. 또, 시설공사에 필요한 철근 수급의 어려움 등 시·군이 겪고 있는 예산집행 애로사항을 관계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도는 이런 조치가 행정안전부 신속집행 평가 목표액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경제성장률 달성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상 · 하반기에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를 진행한다. 경기도는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본청과 시 · 군 재정집행 현황을 수시로 점검·관리하고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건비, 물건비, 시설비 등 소비·투자 분야 사업에 대한 예산집행 현황을 평가함으로써 중점 관리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올 상반기 행정안전부 신속집행 평가결과 안양시, 수원시, 양평군, 의정부시, 여주시 5개 시 · 군이 최우수를, 고양시, 연천군, 파주시, 양주시 4개 시 · 군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총 4억1,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은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오병권 권한대행, “올해 편성된 소비·투자 분야 예산 적극 집행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