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경기도교육청이 초등학교1~2학년을 대상으로1:1학생 맞춤형 한글교육을 한다고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상황에서 학습결손으로 인해 개인별 학습 격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모든 교과 학습의 기초인 한글해득 능력을 고루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1:1학생 맞춤형 한글교육은단위학급 한글해득 담임책임지도제,한글 또박또박중심 한글해득 집중 프로그램,1:1개별 학생 맞춤형 학습지도 등으로 운영한다.

단위학급 한글해득 담임책임지도제는 담임교사가 학생의 한글해득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한 뒤 보정 지도하는 한글 책임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글 또박또박중심 한글해득 집중 프로그램은 학생과 교사가1:1로 웹 기반 한글진단 프로그램한글 또박또박을 활용해모음,자음,받침 없는 글자,받침 없는 단어,복잡한 모음,대표 받침,복잡한 받침,받침 있는 단어,듣고 쓰기 등9단계로 학생의 한글해득 수준을 평가진단하는 것이다.진단 뒤에는 한글지도 교육자료찬찬한글을 활용한1:1개별 학생 맞춤형 학습지도로 학생의 한글해득 능력 완성을 돕는다.

7월부터12월까지 한글교육 집중 기간도 운영한다.집중 기간에는 한글해득 수준을도움닫기’, ‘한글초보’, ‘한글완성3단계로 나눠 한글교육이 이뤄지며,기간 내 학생의 한글 익힘 수준 결과는 성장결과지 배부,유선 상담,면담 등으로 가정에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 도교육청은기초학력 지도 협력 강사제,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상담 프로그램,예비 교원 협력 강사제 등으로 학생 맞춤형 한글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등교·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초등학교1-2학년 학생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부진을 예방하고 평등한 학습 출발점 보장을 위한 현장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원의 한글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7한글 또박또박 연수’, 8한글 문해와 기초수학 매니저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학생 맞춤형 한글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