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기념촬영<사진=오산시청 제공>
오산시가 사회적경제 주체 발굴을 위한 2021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를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 21일 오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수료식을 가졌다고 22일 전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기초과정과 창업과정으로 나누어 3월 22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월 ․ 수 ․ 금 총 5주간, 42시간으로 진행했고 기초과정 30명, 창업과정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기초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크게 △ 사회적경제 대두배경과 역사‧현황,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이론과 사례 등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창업과정은 △법인설립, △소셜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사업계획서 작성 △선배 창업팀과의 만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마지막 시간은 모의 창업경진대회로 진행됐다.수료식 이후에도 팀별로 컨설팅 시간을 마련해 1:1 창업코칭이 실시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막연한 사회적경제를 단계적인 교육을 통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후 진행되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도 도전해 볼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이번 아카데미 수료생에게 후속 지원사업으로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과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한국사회적기업가 육성과정 등 다양한 초창기 창업 지원과정을 연계해 씨앗자금을 확보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76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산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기초·창업 49명 수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