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7(토)
 

IMGE1561.JPG

이천시의회 김재헌 부의장<사진>이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제6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6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 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재헌 부의장은 이천시 마장면, 중리동, 창전동을 아우르는 나 지역구 의원으로, 제8대 이천시의회 전·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주민과 소통·호흡하고 각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소통하는 공감의회, 행동하는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천시 주택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4에이치활동 지원 조례안」, 「이천시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발의한 김 부의장은 시민들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 미래세대 육성, 사회복지 증진 및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등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를 증진하는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저출생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간담회와 토론회 등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이천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출산을 장려하고 난임 극복을 위해 노력해온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민 불편 해소, 행정 개선의 장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튼튼한 지방자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2023년도 12월 개최된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재정건전성을 고려한 본예산 의결 등 이천시와 이천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김재헌 의원은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난 2년간 쉼없이 달려왔고, 시민들의 많은 성원 덕분에 정진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75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의회 김재헌 부의장, ‘제6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 의정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