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시흥시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아동을 특화한 도시문화 브랜드 구축을 위한 ‘2023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사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은 문화를 통한 시흥시-서울대간의 협력사업을 확대하고, 관내 아동의 문화예술 향유 권리 증진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활동에는 ▲전시(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 in 시흥), ▲공연(영유아를 위한 공연, 그림책 아카펠라, 마술공연), ▲체험(앤서니 브라운 전시 연계 체험프로그램, 가족의 모양), ▲가족벼룩시장(우리 집 토끼, 당근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이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일대에서 5월 한 달간 운영됐다. 총 9천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영국의 유명 동화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전시'에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단체관람 문의가 쇄도했다.

시흥 엄마배우들이 전하는 '영유아를 위한 공연'과 환경을 소재로 한 공연인 '그림책 아카펠라, 안드레와 바다', 시흥 문화홍보대사 Trick on과 함께하는 '마술 세계', 앤서니 브라운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인 '기분을 말해봐' 등 사전예약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은 예약 오픈 5분 만에 모두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그 외에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 '가족의 모양'과 가족들이 직접 판매하는 벼룩시장 '우리집 토끼 당근마켓'도 참여 시민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시에서 하는 공연과 프로그램의 장르가 다양해지고 질적으로도 좋아져 기쁘다.”, “유명 작가의 전시를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는 데다, 특별한 공연이 마련돼 아이들이 좋아했으며, 온가족이 재미있게 즐겼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생활권 가까운 곳에서 가족을 위한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회복과 힐링의 시간을 전했다”며, “특히,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최해, 아동 기본권과 문화 향유권 증진에 앞장서고, 문화로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6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 성료...아이와 가족이 행복한 문화도시로 성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