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2일 오전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신년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촬영=최영석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민선 8기 수원특례시의 비전 및 3대목표를 제시했다.

 

이재준 시장은 12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신년 언론브리핑에서 민선 8기 비전은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 3대 목표는 ‘탄탄한 경제특례시’, ‘깨끗한 생활특례시’,‘ 따뜻한 돌봄특례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탄탄한 경제특례시의 초석이 될‘기업 유치와 지원 전략’을 수립했고, 따뜻한 돌봄특례시의 기반이 될 ‘수원형통합돌봄체계’를 구축했다"며 "‘수원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정비하는 등 깨끗한 생활특례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과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00099.00_35_34_14.스틸 002.jpg
12일 오전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신년 언론브리핑 열고 있다. (민원뉴스 영상캡쳐)

 

이어  "취임 후 44개 동을 방문해서 민선 8기 시정계획을 설명해 드리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었고,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을 운영하며 주요 현안이 있는 곳,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곳을 찾아가 시민들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재준 시장은 "민선 8기 수원은 ‘시민이 만드는 도시’가 될 것이며, 시민의 시정 참여를 이끌고, 시민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수원은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보려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의 신년화두는 ‘신정안민(新定安民)’이라며 "이청득심(以聽得心)으로 시민과 함께하며,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새로운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18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청득심·마부작침 자세로 새로운 수원을 만들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