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4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대해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영상은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증인선서를 하는 모습(촬영=최영석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 국민의힘, 고양12)는 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을 시작으로 14일간(11.4~11.17.)의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제실·노동국 등 소관 4개 실·국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8개 공공기관에 대해 이루어진다. 

 

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양평),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수원), 경기테크노파크(안산), 킨텍스(고양)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한 바 있으며, 감사 대상기관의 부당행위와 예산낭비 사례, 정책개선 과제 등에 대한 도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왔다. 

 

경제노동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2022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취약노동자에 대한 노동조건 개선 등이 적절히 이루어졌는지 추진 성과 및 타당성 등을 중심으로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김완규 위원장은 “집행부 및 산하 공공기관 등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이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 예산 낭비 사례는 없었는지, 추진 과정에서 도민의 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위원회 차원에서 합리적인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90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2년 행감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