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더불어민주당 화성을지역위원회와 화성시는 27일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첫
화성시 당정협의회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원욱 화성을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관련 실국소장 등 28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과 사업예산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에 화성을지역위원회와 화성시는 주요 현안으로 ▲교통체계 조기 구축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 ▲고품격 동탄신도시 완성 등을 꼽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숙원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교통체계와 관련해서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4년 3월 조기착공 ▲GTX-A 동탄-수서간 24년 6월 선개통 및 개통지연에 따른 광역교통 개선대책 마련 ▲동인선 조기착공 및 추가 출구 설치 ▲1호선 연장 및 솔빛나루역 신설 사업 ▲경부직선화사업 조속완공 및 동서통행로 조기개통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경제 회복 방안으로 ▲화성기업지원센터 유치 ▲동탄 지구 내 산업·연구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내 최초 테크노랩 건설 ▲소공인지원센터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나아가 고품격 동탄신도시 완성을 위해 ▲화성시립미술관 건립 ▲경기남부시청자미디어센터 유치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동탄2 배드민턴장 연내 완공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을 안건으로 채택하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버스정거장 온열의자 설치 ▲경로당 실내 공기질 개선 ▲초등학교 보행안전지도사 배치 등 복지 및 안전 사업들이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돼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이원욱 위원장은 “당정협의회는 어떻게 하면 시민들에게 좋은 도시를 만들어드릴 것인가에 대한 논의의 장”이라며, “당정이 주민의 뜻에 부응하여 현안 사업 추진에 긴밀히 협의하며 함께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근 시장은 “시민의 삶을 희망으로 바꿀 수 있도록 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당정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0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더불어민주당 을지역위원회, 지역 현안 해결에 맞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