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이벤트’ 홍보물
수원시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다양한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이벤트’가 더 커진 혜택과 함께 돌아왔다.

수원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카톡친구 통큰 이벤트’를 펼쳐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는데,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더하기 이벤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3년 만에 돌아왔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시설, 문화공연, 스포츠 경기, 인근 도시 관광시설 등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쿠폰’을 지급한다.

수원시가 카카오톡으로 보낸 ‘더하기 이벤트’ 홍보물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후 제휴시설 매표소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월 쿠폰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14개소에 이른다. 수원시의 대표 관광지인 화성행궁은 야간(18시 이후)에 무료입장할 수 있고, 수원시립미술관은 5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동반 1인까지 관람료를 20% 할인해준다.

수원시립합창단·수원시립교향악단·수원시립공연단 공연 관람료는 20%, 수원FC(일반석)·수원삼성블루윙즈(EN자유석)·kt 위즈(스카이존 일반석) 경기 관람료는 2000원(일반석 기준)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전력빅스톰·현대건설힐스테이트 배구단 할인혜택을 시즌 개막(10월)에 맞춰 준비 중이다.

인근 도시 관광시설도 ‘더하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광명동굴은 관람료 20%, 오산버드파크는 입장료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의왕레일바이크는 2인승 3000원·4인승 4000원(평일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시작한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이벤트’는 수원시·참여시설 홍보와 관광객 증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5월 30일 현재 수원시의 카카오톡 친구는 41만여 명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 ‘친구’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할인쿠폰뿐 아니라 수원시 소식과 관광·축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수원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재난·긴급상황 정보도 신속하게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일상회복과 함께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쿠폰을 준비했다”며 “제휴·할인 업체를 계속 발굴해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1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할인이벤트가 돌아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