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동물 보호 활동 관련 사진
동일공업고등학교 캣스토리 동아리는 18일에 학생 진로 컨설팅 활동으로 연암대 동물보호학과와 연계하여 ‘반려동물이 유기동물이 되지 않도록’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는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여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 아래 진행되고 있는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 중 하나로, 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에 캣스토리 동아리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유기 동물 보호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행사의 순서를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캣스토리’는 2015년에 만들어진 동일공업고등학교의 학생 자율 동아리 중 하나로, 학생들이 우연히 학교 울타리에서 새끼고양이 4마리를 구조하여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이후 방치되어 있던 학교 옥상을 동아리 장소로 재개발하여 다양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성과를 냈다.

이뿐 아니라 동일공업고등학교는‘평택시 지역사회와 연계한 유기 동물 보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사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의 지지를 기반한 개별화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7일 평택농업생태원에서 (재)한국방정환재단 경기지부가 주관한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행사 ‘RESTART 어린이날 문제 풀go, 뛰어 놀go, 상품 받go!’에 캠페인 활동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오는 6월 15일과 29일에는 평택대 사회복지대학원과 연계하여 반려동물의 증가와 함께 주목받는 인간과 동물의 유대(human animal bond)를 주제로 한 수업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9월에는 국제대 전기공학과와 팀 프로젝트 활동의 하나로 ‘Solar cat project’를 실행할 계획에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통해 길고양이들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는 것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1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동일공고등학교, 캣스토리 동아리를 통한 동물 보호 활동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