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왼쪽)과 김영흥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과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가 지난 23일 화성산업진흥원에서 화성시 소공인의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화성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에는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과 김영흥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이 참석해 △미래산업 전환에 대비한 기술 및 교육 지원사업 발굴 △월례회·경진대회·봉사활동 등 상호교류 △소공인 대상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진흥원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6월 9일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와 함께 화성시 우정읍에 위치한 국화도에서 환경개선 및 주민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화성시 소공인의 안정과 성장 등 업무 지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화성산업진흥원과 함께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미래반도체 분야 소공인 생태 기반 조성에 나선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동탄도시첨단산업단지에 국비 25억원과 도비 7억5천만원, 시비 17억5천만원 총 50억원을 투입해 소공인 클러스터 조성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등을 운영하고, 진흥원 기업지원사업과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99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산업진흥원,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와 화성시 소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