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675eee.jpg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

 

-이번이 수원시장 두 번째 도전이다. 이번 두 번째 도전은 어떤 심정으로 도전하는가?


“제가 수원시장에 두 번째 도전하게 된 가장 직접적인 계기는 현재 수원의 심각한 경제 침체와 암울한 미래에 대한 걱정과 책임감 때문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수원은 심각한 저성장으로 과거의 역동성을 잃었습니다. 특히 경제적인 측면에서 이런 침체가 계속된다면 앞으로는 정말 회복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구나 하는 위기의식이 생겼습니다. 수원의 위기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절박한 마음이 저에게 큰 책임감과 숙제로 다가왔습니다. ‘내가 수원의 재도약 기회를 반드시 만들어야겠다’는 의무감이 큰 결심을 하게했습니다.”


- 김용남 후보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무엇인가?


“심각한 침체를 겪고 있는 수원은 지금 강력한 힘을 가진 시장을 원합니다. 저는 윤석열정부 탄생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에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끌어낼 수 있는 정치력이 있습니다. 군공항 이전 문제도 정치력을 발휘해서 충분히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원의 재도약을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 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직과 국회의원의 경험을 통해 수원이 발전하는 데 필요한 행정과 입법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고, 윤석열 대통령뿐 아니라 대통령실, 국무위원, 여당 내 핵심 인사들과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중앙정부의 역할이 절실할 때 윤석열대통령께 유선이나 면담을 통해 ‘꼭 도와주셔야 한다’고 말할 수 있는 유일한 시장 후보입니다. 따라서 수원의 재도약에 필요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끌어낼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이 부분은 지금까지 역대 수원시장들과 비교할 수 없는 저만의 경쟁력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 언론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언론과의 소통, 시민과의 소통에 구체적 방안이 있으신지 궁금하다.


“저는 그 누구보다도 언론과 긴밀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중앙 언론들뿐만 아니라 지역 언론들과도 직접 대면 인터뷰들을 통해서 수원 발전을 위한 대표공약들에 대해서 시민들께 최대한 상세하게 알릴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시장에 취임하면 시장이 직접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민원 창구 운영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군공항 이전과 이전부지 개발 사업이나 서북수원 그린벨트 해제와 사이언스 파크 조성 사업 같은 5대 공약 사업들은 언론과 정기적으로 소통하여 시민들께 시행과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신속하게 보고드릴 것 입니다.”


 <수원특례시기자단 공동취재>

태그

전체댓글 0

  • 741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