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화성시는 화성시 공원녹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의 마지막 단계인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 결과공유회’<사진>를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정남 YBM연수원에서 열린 결과공유회는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을 비롯해 시민참여단과 청소년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시민참여단 분과별 대표자가 직접 제안서를 푸른도시사업소장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결과공유회에서는 그간 시민참여단 워크숍 추진경과 공유는 물론 공원·산림·도시숲 등 각 분과별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이날 제시된 각 분과별 핵심비전은 ▲공원분과 - ‘시민의 생활 속 다채로운 문화가 되는 공원 도시 화성’ ▲산림분과 - ‘녹색공간이 일상이 되는 환경도시 화성’ ▲도시숲분과 - ‘성숙한 시민과 더불어 확장하는 매력적 숲의 도시 화성’ 등 이다.

화성시는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이 제안한 미래상과 기본방향을 반영해 주민공청회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을 수립 할 계획이다.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은 “공원녹지기본계획과 함께 공원녹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겠다”며 “시민들이 공원녹지를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거버넌스 시스템의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7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 위한 시민참여단 결과공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