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5(화)
 
교육도시 시흥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대의 특별한 교육 '스누콤(SNUComm)'의 올해 운영되는 22개의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흥교육의 수준과 질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을 뜻하는 ‘Community’를 조합한 명칭인 '스누콤(SNUComm)'은 서울대 연구팀이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활동‧체험 위주의 시흥시 초‧중등 및 학부모 대상 ‘학습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총 2천 1백여 명의 참가자들이 배곧 남부교육장(서울대 시흥캠퍼스)과 은계 북부교육장(센트럴돔그랑트리캐슬) 등 전용교육장 외에 능곡 청소년문화의집, 장곡 어울림센터 및 도서관, 목감 따오기아동문화관 등 시흥 전 지역에서 서울대만의 특별한 교육을 만날 수 있도록 분산 운영한다.

먼저 이번 3, 4월에 개강하는 천문, 뮤지컬, 가족체육, 특수체육 등 15개 프로그램의 온라인 접수 결과, 정원 463명 모집에 893명이 신청하면서 스누콤 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폭발적인 기대와 관심이 드러났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스누콤'을 비롯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등을 통해 시흥시민 누구나 다양한 교육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도시 시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7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도시 시흥'에서 누리는 서울대 초‧중등 맞춤형 교육 '스누콤' 운영으로 성장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