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rrrrr.jpg
이재철 국민의힘 오산시장 예비후보<사진=최영석 기자>

 

이재철 국민의힘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오산시장 춞마선언을 했다. 이에 민원뉴스는 지난 16일 이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가 주요공약 등을 들어봤다, 다음은 일문일답이다.<편집자 주>

 

- 주요공약이 있다면.

"저는 민선8기에 오산을 획기적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오산미래비전 『JUMP 오산』 10대 공약을 준비했습니다. 4대 도시발전 방향으로 먼저 경제도시를 선언하면서 경제적으로 넉넉한 오산, 본격적인 북오산 시대 개막, 르네상스 오산, 안전하고 사통팔달 오산을 설정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면 첫째, 일부 사업자만 이익을 챙기는 운암뜰 개발을 지양하고 2030오산실리콘 밸리 조성으로 청년의 경제활동 기반을 확보하겠습니다.

 

둘째, 차세대 교통수단인 GTX 오산역 유치와 인근에 청년 맞춤형 컴팩트 시티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독산성과 양산봉 일대에 국가정원 지정을 추진하고 그 이전에 우선 경관계획을 조성하여 난개발을 방지하겠습니다. 

 

넷째,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한 고품격 서랑 시니어힐링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서동탄역 오산역 방향의 역세권화를 도모하고 세교지구에 종합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여섯째, 명품 전통시장으로 재탄생하는 오색시장과 걷고 싶은 오산로(구 1번국도)를 조성하겠습니다.

 

일곱째, 3개 대교를 랜드마크화 하고 독산성 정상에 경관조명 사업으로 오산형 브랜딩에 앞장서겠습니다.

 

여덟째, 학생들을 위한 권역별 학습지원센터를 건립하여 맞춤형 집중케어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홉째, 재난안전체계 구축과 대폭적인 방범 CCTV 확충으로 시민안심도시를 지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열 번째, 시내교통 혼잡율을 반으로 줄이는 획기적 교통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한 말씀 하신다면.

 "오산시민 여러분산수화의 한 주체인 수원시의 100년 대계를 세운 분은 민선1기 시장이었던 고 심재덕 시장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주요 계획이 흔들리지 않은 수원의 초석을 세운 훌륭한 행정가였고 또한 자기 지역 수원을 끔찍이도 사랑했던 지방자치 구현자였습니다.

 

그 분 밑에서 행정을 많이 배웠고 도시의 장기미래비전이 중요함을 그때 배웠습니다이제 오산도 100년 앞을 내다볼 수 있는 그런 장기미래비전이 필요합니다이제 오산을 확 바꿔야할 때입니다.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서 익게 해주십시오한 정당의 정치인들이 도시를 분명 퇴행시켜가고 있음에도 그들에게 또 다른 권력을 연장해준다면 오산의 미래는 없습니다.

 

새로운 정치 세력들이 새로운 시선으로 오산의 문제와 대안을 바라보고 또 그들에게 맡겨서 못하면 다시 책임을 묻는 그러한 과정이 진정 민주주의인 것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책임과 역할을 다하지 못한 야당이 우리의 현재 모습이라면 앞으로는 강한 야당, 정책정당으로서의 야당, 인재들이 모이는 인재풀 정당, 그러한 국민의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6월 지방선거에서 도시행정전문가 이재철을 꼭 선택해주십시오청렴하고 범죄 경력하나 없는 깨끗한 후보입니다. 그리고 실력으로 검증된 후보, 미래 세대와 소통 가능한 후보, 혁신과 아이디어가 풍부한 후보, 기존 시류에 물들지 않은 정치 신인 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고향에서 자라고 커서 다시 돌아와 고향을 책임질수 있는 후보, 바로 저 이재철입니다.

 

위대한 시민들의 선택이 위대한 도시 오산을 만듭니다.

 

오산 사람 저 이재철을 뽑아주신다면 반드시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수원특례시 기자단 공동취재>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66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이재철 국민의힘 오산시장 예비후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