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사진 가운데>이 좌장을 맡은 ‘자치분권 혁신토론회’가 2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거버넌스 지방정치연구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지방분권 2.0시대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각계 전문가와 도의원, 공무원이 참여하여 실질적 자치분권의 실현과 지방정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좌장을 맡은 문 부의장은 “오늘 개최된 토론회는 제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던 주제여서 참여하게 됐다.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정치 혁신 의제 도출을 위해 다양한 의견들이 심도있게 논의되길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는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우수한 거버넌스 철학을 전파하고 지역 위기 시대 거버넌스 패러다임에 기초한 지역 혁신 실천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이형용 거버넌스센터 이사장, 소순창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박홍순 강남구 자치협력관, 윤창원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 경기도의회 김현삼, 배수문, 김경희, 권정선, 황대호 도의원, 윤용석 고양시의원 등이 함께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0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지방자치의날 맞아 자치분권 혁신토론회 좌장 맡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