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군포시청사
군포시는 어린이들에게 제철 과일을 제공하는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이 지원 수단과 금액이 확대되는 방향으로 개선된다고 밝혔다.

지원 수단은 지난해 지역화폐에서 올해 꾸러미 배송이 추가돼, 지역화폐와 꾸러미 배송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원 금액도 지난해 4만500원에서 올해 4만5천800원으로 소폭 인상됐다.

지급된 지역화폐는 군포시 농산물 판매점 등에서 과일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편의점은 구매처에서 제외됐다.

꾸러미 신청을 선택할 경우 동일한 금액의 과일 꾸러미가 집으로 직접 배송된다.

신청 자격은 양육수당을 받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다니지 않는 미취학 어린이로, 9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10월 중 자격요건 확인 작업을 거친 뒤 11월부터 지역화폐 또는 꾸러미로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단,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가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제철과일을 관내 모든 어린이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소요 예산은 도비와 시비에서 50대 50으로 충당한다.

군포시 관계자는 “신토불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지역 제철과일을 제공해 건강한 발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자격을 갖춘 어린이 가정은 빠짐없이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1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포시,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