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8(월)
 
안성시  민원 처리 단축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 방문 교육 장면<사진=안성시청 제공>
안성시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복지정책과, 도시정책과, 축산정책과 등 19개 주요 민원 처리 부서에 대해 민원 처리 단축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상반기 전체에 대한 민원 처리 단축률 및 만족도 분석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최근 4개월간 지속적으로 민원 처리 단축률이 떨어지고 있어 단축률 향상 방안이 필요했다.

그동안 시는 매월 민원 처리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맞춤도움콜을 통해 지속적으로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애써왔으나, 증가하는 민원 업무로 인한 담당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민의 눈높이를 맞추기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필요성이 있음을 느껴왔다.

이에 시는 주요 민원 처리 부서를 방문하여 새로 민원 업무를 맡게 된 민원 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법정 민원 접수부터 처리 과정,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표준 양식 습득, 민원 업무 시스템 처리 방법 등에 대해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주택과 장혜정 주무관은 “그동안 헷갈렸던 법정 민원 처리 요령과 국민신문고 답변 방법에 대해 정확히 익힐 수 있어, 앞으로 민원 처리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주기적인 민원 담당자 교육 및 민원 처리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공직자의 최종 목표인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8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민원 처리 단축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 방문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