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사회주의 오해와 진실

벤 샤피로(Ben Shapiro)

사회주의, 젊은 청년층 사이에 인기

사회주의 모순과 위선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8.01 14:18 수정 2020.08.01 14:20

 최근 사회주의 이념이 젊은 청년층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그리고 그것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그것이 도덕적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그 모델이 성공적이거나 훌륭해서가 아니라, 바로 도덕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공정한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가 한 방에 있는데, 누군가는 돈을 더 많이 가지고 있고, 누군가는 돈을 더 적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보자.

그렇다면 우리가 돈을 함께 모아 똑같이나누는게 공평하지 않을까?

마치 유치원에서 모든 아이들에게 쿠키 나눠주듯 말이다. 하지만 물론 현실 세상은 그런 식으로 돌아가지 않고,그 사회주의란것도 실상은 그렇게 도덕적이지도 않다.

 

그 이유는 자유국가에서는 와 그걸 얻을 능력은 대부분 당신이 내리는 결정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당신한테 거저 주어지는게 아니라는 것이다.미국의 의 대부분은 상속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다. 평생을 거쳐 경제활동’ ‘상업에 종사하는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자본주의는 좋은 제도이다. 왜냐하면 자본주의는 자유이기 때문이다. 반면 사회주의는 그렇지 않다. 바로 독재이기 때문이다. 사회주의는 독재의 어느 한 측면이 아니라, 그 자체이다. 사회주의는 당신의 노동은 사회에 귀속되어있다.’라고 말한다.

다시말해 사회주의의 개념은 당신의 자유는 당신 소유가 아니다.’라는 것이다. 당신의 시간노동은 당신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일을 소유하지 못하고, 당신이 만든 생산품을 갖지못한다고 말할 수 있다.

반면 자본주의의 기본개념은 그런 모든 것들을 당신이 소유한다.’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당신은 당신에게 빚지지않은 타인과 자유롭게 거래를 하는 것이다.

 

당신이 만일 부자가 되고, 성공을 하기 원한다면, 타인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 그걸 통해 부자되고 성공할 수 있다. 사람들은 자본주의를 이기적이라 말한다.


그렇지않다. ‘사회주의가 바로 이기적인 것이다. 이건 마치 어쨌든 나는 돈을 벌어 공급을 하고 그걸 통해 누군가는 지하실에 앉아 그림을 그리는 그런 개념이다. , 사회주의는 내가 필요하지도 않고, 원하지도 않는 타인의 꿈을 이뤄주기위해, 내가 대신 대가를 치러야하는 그런 이론인 것이다.






Copyrights ⓒ 민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